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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6월 세 번째 티코 입양 후(3. 하체녹제거, 에야콘 수리 등)

문짝와꾸, 시다바리, 멤버, 쇼바를 포함한 모든 하체도 깨끗한데 유독 에야콘 하단부 철판에만 고슬고슬 녹이 슬어있다 

에야콘에서 물이 떨어지는 지점이니 태생적 결함이다

남아있는 몇 몇 녹들은 깨깟히 털어내고 소독약 바르듯 꼼꼼히 방청처리하였다

혹자는 신차출고하면 하체에 시커멓게 언더코팅제를 시공하는데 자동차는 엥간해서는 출고 그대로 타는 것이 최선이다

언더코팅제를 바른다고 수명이 확 느는것도 아니고, 설령 부분부분 녹이 슨다고 주저앉는 것도 아니다

피부에 검버섯처럼 녹은 녹대로 철의 운명으로 받아들이되 악성녹은 그때그때 제거해 주면 된다

차는 배신하지 않는다

 

 

 

 

 

30년된 티코의 하체

깨깟허다

향후 30년도 까딱없을 터

 

 

향후 30년을 대비하여 대한민국 최정상급 장인으로부터 방청시공

 

 

 

끝으로 에야콘 수리하러 가는 중

 

 

 

올 여름 가장 더운날에

 

 

 

마지막으로 에야콘도 봤다.

에야콘하면 금산카밧데리다

이곳은 최신식 차보다는 구형도라꾸, 트렉타, 각종 농기계 출장수리 전문이다

 어이구 이건 또 먼 티코리야. 구냉이그만요. 신냉으로 개완허게 히 놀게요.”

지구온난화시대에 각시없이는 살아도 에야콘없이는 못 사는 세상이니...

 

 

 

 

 

 

 

 

 

 

 

 

 

 

 

구냉에서 신냉으로, 콤뿌도 새놈으로 교체

 

 

 

코코낫오일은 사실 샴푸대용으로 머리에 도포헐라고 산건디 영 안 맞아서 차에 발라준다

 

 

 

세월에 빛바랜 다시방

 

 

 

 

 

 

코코넛 오일로 촉촉해진 다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