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car(거리에서 본)

91년식 닛산 휘가로와 함께

삼례오도바이 주자장에 놔둔 봅스레이틱을 찾으러 삼례에 들르니 일군의 올바맨들이 사위어가는 화목난로앞픠서 마지막 겨울밤을 장송 중이다. 그 중 약관의 朴은 차와 오도바이의 취향이 나와 놀랍도록 일치허는데 국내 단 한 대인 1960년식 혼다 C300을 비롯한 다수의 60~70년대식 오도바이를 가지고 있고 네바퀴로는 91년식 닛산 휘가로를 타고 댕긴다. 게다가 오도바이지식까지 해박허다. 팻션도 한강 이남에서는 보기 힘든 최신유행팻션에 성격도 매우 밝고 활수허다.

朴이 저번엔 C300을 몰아보라더니 오늘은 휘가로를 한번 타 보시라한다.

시동열쇠를 살짝 돌리니 “우웅”하고 연료펌프소리가 울린다.

“엇따 터보그만요이”

“네 생긴 것은 레트론디 터보덕을 좀 보고 있어요, 160K까지 나온게요, 근데 하체에서 찌그럭찌그럭 소리가 좀 올라오죠?”

“하이고 이 정도는 감성이죠, 트럭 타는 느낌도 들고 감성만빵이그만요, 올드카는 이 맛에 타는거죠~”

“이야아 유리창도 맑고 투명헌 것이 제대로 올드카를 만끽허고 계시는그만요, 냐앙 코오-드가 저하고 완전 판박이여요”

“네 만족험서 타고 있어요, 오스틴도 한 대 타볼까 생각중입니다, 한국에 등록된 오스틴이 딱 1대 있다고 허더라구요”

오스틴이라니, 올드카에 관심이 있다면야 선망할 수는 있겠지만 타겠다는 생각까지 하다니...코오-드는 같으나 레베루는 많이 다르다.

티코 뒷선반에 아라이하이바와 피가로 뒷선반에 봉제캐릭터가 신묘한 교호작용을 일으키는 마지막 겨울밤이다.

그러고보니 신호대기마다 간간히 올라오는 진동이 흡사 오스틴이다.

 



 

 

티코 뒷선반에 아라이하이바와 피가로 뒷선반에 봉제캐릭터가 신묘한 교호작용을 일으키는 마지막 겨울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