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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o Works(2017 Suzuki)

알토웍스 밧데리 교체


티코 같으먼 3~4개월을 방치히놔도 까딱없는디 이 염병헐녀러 전자식 차-ALTO WORKS-는 못 타도  보름에 한번썩은 타 주는디도 지가 무슨 마지막 잎새라고 두세달여 기력이 쇠진히지더니 그예 밧데리가 오링나버렸다. 상시 붉은 빛을 껌뻑거리는 도난방지장치가 밧데리 잡아먹는 귀신으로 보인다. 퓨즈를 빼 놀라고 히도 배선도에 도난방지장치는 보이들 않으니 금후 기술자문을 받아서 조치히얄 터.
밧데리에 R-타입과 L-타입이 있다는 건 이번에 알았다. 일본은 R타입, 한국은 L타입. R타입 밧데리가 없어 국산 L타입 밧데리를 얹으니 +배선은 오른쪽에, -단자는 왼쪽에 놓여 체결이 되들 않고 20여분을 얏따밧따히봐도 답이 안 나온다. 결국 35년 경력의 마이스터형에게 SOS를 치니 아예 밧떼리 트레이를 180도 돌려 단박에 해결헌다.





















일본은 R타입, 한국은 L타입 밧데리가 많다




밧데리 트레이 자체를 180도 돌려 배선과 단자 체결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