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to Works(2017 Suzuki)

SUZUKI ALTO WORKS 4만킬로 소모품 교체

2017. 9월 출고 후 4년간 4만K 주행

2년간은 3k 주행, 나머지 2년간은 1k 주행

4만키로 소모품교환을 해야겠다 맘 먹은게 지난 3월인데 이제야 교체했다

그만큼 안 타고 댕겼다는거지

 

 

 

터보라서 일반엔진과는 달리 교환해 줄게 머가 더 있나해서 매뉴얼을 꼼꼼히 넘겨봤다

다행히도 추가적으로 교환해 줄건 없는 듯 하다

오일필터 10, 에야필터 5, 뿌라구 3개들이 2세트, 벨트 등 대략 50만원어치를 새로 쟁여둔다

향후 20년은 든든헐 터.

앗따 일본경차 타는 70세 할아버지라...먼가 문학적여

 

가을이다

가을은 또 왁스칠허기 존날이다

마침 또 검사도 해야겠기, 불후의 왁스, 개구리왁스로 쭈욱 문대준다 옛날에는 고체왁스였는디 요새는 다들 물왁스로 쓰윽쓱들 닦아주는갑드만

그리도 먼가 두껍게 발라주는 느낌도 들고 손운동도 험서 작은 성취감도 있으니 작것 왁스는 개구리표 고체왁스가 최고지

이것도 산지 15년은 된 것 같은디 앞으로 15년은 더 쓰얄거 같다

이것이 인생이지

 

 

 

 

 

 

 

 

 

 

 

 

화평공업사에서 4년차 첫 정기검사를 마치고 그 다음주에는 효자동 오일팩토리에서 오이루를 비롯한 몇 가지 소모품을 교체했다

티코도 글지만 알토 또한 경차다 보니 엔진룸이 오밀조밀허다

전반적으로 정비가 쉬운편이 아니다

발전기벨트 교체허는 것도 깜냥 성가신 작업인데 다행히 왼쪽 바퀴만 탈거하고 교체하였다

저번에 3호 까미티코는 등속쪼인트까지 뺐었는디...

 

이래저래 6개월간 미뤄왔던 4만키로 소모품교체를 허고나니, 느낌인지는 몰라도, 왁벽한 신차콘디션 그대로다

무엇보다도 후련하다

자아 다시 10만키로를 향해 달려보자

그땐 아마 환갑언저리것지

작것 인생 그까이꺼 최선을 다 히서 대애충 살자...

 

 

4만키로 주행후 교체헐 소모품들

 

 

뿌라구상태 존디 일단 과감히 교체

 

 

 

 

 

벨트도 깨깟헌디 일단 매뉴얼에 의거 과감히 교체

 

에야필터도 깨깟허지만 역시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