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만의 곰티재 한바리냐.
오늘이 세 번째겠구나.
역시 1,000년 고개답게 이아침 창발하는 휘튼치트가 예사가 아니다.
군데군데 천애 암반의 흔적도 여전허고.
이 또한 왜정 때 일본놈들이 뚫어놨겠지.
아니 70년대까지 이런 험악한 길로 전주-대구간 직행버스가 오르내렸다니...
심히 궁금허고 타 보고 싶다.
XE50으로 집에서 곰티재 정상까지 딱 1시간.
오도바이가 쬐깐히서 외곽 4차선 도로에서는 좀 후달릴 줄 알았는디 순간 치고 나가는 빳따가 100km/h에 육박허니 오히려 대견허고 든든허다.
비포장산길에서는 또 얼마나 발군이던지.
차로 치자면 가히 수륙양용이라고나 할까,
이런 물견이 나에게 오다니.
아니 원진이가 기술자는 기술자네.
대체 오도바이다가 먼 짓을 힛기에 이렇게 또 확 좋아진거여?
곰티재 정상에서 조금 더 달려 하늘아래 첫부락인 세동부락에서 목적지인 백운까지 찬찬히 귀경험서 달려 30분 거리.
백운 본정통 공영주차장에 갑형이성님의 작업장 겸 애마캐리어인 대형버스가 세워져 있다.
방송국 버스를 불하받으갖고 만드셨다.
“앗따 형님 훌륭허신디요. 버스 뒤에 쇠사슬로 된 호이스트는 형님이 맹그셨어요?”
“어 모듈 멫가지 사서 내가 만들었지. 간만에 내릴라니 방전되었네.”
“반가워 동생, 멀리까지 찾아와 주고.”
“아녀요 형님 진작 찾으뵛으야는디 인자사 왔그만요.”
“글혀 동생은 재밌게 타고 계시네. 나는 인자 나이가 있어서 뭘 확장허기에는 좀 부담이 되아.
내가 허는 이 사업도 멀 크게 기획허거나 그러지는 못 해.
내 삶은 씨티보이였지만 이 곳 진안이 좋네 그려.”
“네 형님은 딱 봐도 아우라가 있으시그만요.
형님의 말씀에 공감혀요.
저도 부쩍 멀 확장허거나 그러기보다는 주어진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고 소소허게 행복을 찾음서 살고 싶그만요.
사실 실제 그러고 있어요.”
드립백 크피로 30여분 환담 후 계남주유소까지 고원길을 가로지른다.
슈퍼커브 동체에 쓰댕광이 번득이고 마후라 고동감도 더욱 확장된다. 오래된 미래다.
곰티재 초입 정경
'my Motorbike(체게바라처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04: 30 새북바리, 폐가에서 대자로 뻗다 (0) | 2022.07.17 |
---|---|
융니오72주년 추념 밤바리 (0) | 2022.06.28 |
귯모닝 마이 케렌시아 옥구 상평부락, 군산 창성동 (0) | 2022.05.23 |
36년만에 위도 입도 그리고 바이크캠핑 (0) | 2022.04.27 |
전주대앞 오늘영어 부유기 (0) | 2022.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