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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hodgePodge)

쏘카 기아 레이 시승기

관계공무원과 급히 현장을 나가려는디 하필 업무용차가 출타 중이다

 

그렇다고 풍신맞는 내차로 모실수도 없는 노릇일 터. 급히 회원제 자동차공유업체인 쏘카로 레이를 한 대 불러들인다

 

엉겁결에 타우너 이후 근 20년만에 몰아보는 박스형 경차니 운전하는 틈틈이 요모조모 살펴 본다

 

가장 와 닿는 것이 협소해 보이는 겉보기 와꾸와는 달리 내부는 경차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로 광활허다

 

특히 뒷좌석은 먼 아베크를 히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다

 

주행감도 그 시절 까스 때던 타우너와는 천양지차다

 

타우너는 말이 좋아 경상용차지 숫제 트럭이었다. 날것 그대로의 거친 트럭느낌은 운전의 재미로 승화시켰으나 열기와 함께 운전석밑틔서 올라오는 까스냄새는 도저히 어찌 히 볼 수 없었기에 6개월만에 처분해 버리고 말았다

 

반면 레이는 가스냄새가 전혀 나지 않을뿐더러 전반적으로 고급승용차처럼 부드럽다

 

힘도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부족함이 없다

 

브레이크도 요즘차답게 잘 잽히고 올 들어 처음 틀어보는 에야콘도 시원허다

 

쇼바도 구름인 듯 푹신푹신허고 파와핸들도 보들보들허다

 

, 차체가 껑충허니 커브에서는 살살 도느라 주의를 기울인다

 

먼놈의 가스차가 이렇게 좋다냐?

 

반납하면서 혹시나 허는 맘에 주유구뚜껑을 확인히보니 휘발유차다

 

어쩐지 좋더라, 나도 인자 타성에 젖어가는가? 이런 고급차 좋아라허먼 안 되는디... 염병헐녀러거.’

 

바퀴도 165/60 r144륜 디스크사양이다

 

순간 기가 나는가...

 

검색히 보니 아쉽게도 수동변속기는 없는 차종이다

 

미래의 각시에게 애들 통학용, 혹은 장보기용으로 한 대 사 주고 싶다

 

 

풍신은 경찬디 타 보니 상당히 광활허다

 

 

 

 

 

뒷좌석에 앉아보니 아늑허니 애들 통학용, 장보기용으로도 사랑 받을 터

 

 

 

 

 

 

먼놈의 200k? 입빠이 밟으먼 한 130~140k 나올라나? 물론 그 이상도 나올 수 있겠지만 껑충한 차체를 보니 무리한 고속주행은 조심히얄 터

 

 

 

 

 

 

 

트렁크는 거의 없다시피하나 의자만 접으면 해방구가 펼쳐질 터.

 

 

 

 

 

왼갖 종류의 아베크도 가능헐 뒤좌석을 보라

 

 

 

 

 

쏘카존에 반납허고 다시 티코에 오른다

그럼 그렇지 티코를 능가헐 차가 없지...이맛에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