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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째 사양변경없이 총력생산중인 구형 스즈키 알토, PAK SUZUKI Mehran


1982년 파키스탄은 스즈키와 합작하여 PAK SUZUKI를 설립, 당시 일본에서는 단종시킨 2세대 알토를 1988년부터 출시하여 2017년 올해까지 햇수로 30년째 생산 중입니다. 그것도 일체의 사양변경 없이 30년 전 구형모델 그대로인데요, 1993년 차명을 알토에서 메란으로, 지구 최후의 카부레터 사양을 2012EFI로 바꾸었을 뿐입니다. 4단 수동기아, 12인치 철휠, 수동유리, 경첩방식 문짝, 기계식 브레이크 등 등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구석

구석 친숙하고 오래된 사양들이죠. 여타 공산품이 그러하듯 자동차도 최신트랜드와 첨단기술로 무장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요즘시대에 적정기술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한템포 느리게 느긋하게 살아가는 파키스탄이니 가능헌 일이겠죠. 어떻게 PAK SUZUKI 한 대 들여올 수 없을까요, 이 모든 중급기술의 결정체가 일금 7~800만원입니다




2017년식 PAK SUSUKI MEHRAN



















상당히 익숙허죠 라보허고 똑같습니다











승용차에 무려 판스프링이

군용차로도 기능헐 태세입니다




80년대 차들은 열쇠 실린더가 저렇게 돌출되어 있었죠. 강인한 기상이 느껴지는 듯







거개 부품들이 죄다 일제그만요








냉각수 뚜껑도 일제





심지어 전선 묶어놓은 것도 중급 수제기술로다가














1988년 사양과 2017년 사양의 비교기 캡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