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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o Works(2017 Suzuki)

카달로그 소개 (신형 알토웍스)

알토웍스를 한 대 들여 왔습니다

6. 2일 계약해서 9. 11일 출고했으니 무려 석달하고도 열흘만에 받았그만요

오토와 달리 수동차량은 배기가스 인증이 까다로워요

한 번 빠꾸맞는 바람에 수입사측에서 적지않은(?) 추가비용을 부담했답니다

 

‘91년 당시 티코카달로그를 왜 챙기지 못 했을까...’

하여 이번엔 카달로그도 챙겼지요

지난 25년간의 티코라이프에 이어 앞으로의 또 다른 4반세기를 다짐하며 A부터 Z까지 취급설명서와 카달로그부터 꼼꼼히 살펴 봤습니다.



2016. 6. 30일까지 계약고객은 매트가 공짜

난? 22만원에 순정매트 구입...

라디오조차 안 달려 있으니 오디오도 추가 구입







신형 알토웍스의 개발동기는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지막 한방은?

그건 오직 하나

차와 운전자가 하나되는 것!

쾌감과 포텐셜를 위한 세부적인 튜닝

무엇보다 운전자의 의사를 직접 전달하는 조작감과 달리는 맛을 최대한 뽑아냈으니

우리는 이차를 웍스라 부를 수 있다

뜻 그대로 일한다는 뜻이다

운전자의 손발과 하나되는 차

차를 조작하는 즐거움은 여기에서 출발한다

 

공인연비 23.0km/L

스즈키 그린테크놀러지 적용

예방안전성능 인증

충돌방지 브레이크 탑재(5AGS)





속도를 새롭게 정의한 알토웍스의 비밀,

경량화!

머신의 퍼포먼스를 죄우하는 최후의 비밀,

경량화!

전용튜닝파츠를 적용한 트윈캠 터보

 

파워가 속도의 전부일까?

경량화만이 포텐샬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악셀페달에 발을 얹으면 알 수 있다




조작의 즐거움 그리고 운전자와의 일체감

적절한 기어 및 변속

이를 조작하는 즐거움이야말로 드라이빙의 진미醍醐味라 할 수 있다.




가속하면 가속할수록 고조되는 고동감

고회전 영역까지 멈춤없이 뻗어나가는 붉은 바늘

운전자의 심장박동수도 고조된다

 

부스타 인디케이터

터빈 인디케이터도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고조된다

시각적인 즐거움도 배가된다

 




콕핏으로 부를 수 있는 실내

 

스티어링, 기어변속, 페달질감, 온몸을 감싸는 시트형상까지

운전자와 차를 일체화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하였다

 

RECARO

인간공학에 의거 전용개발한 레카로시트

스포츠드라이빙에는 높은 홀딩력을, 투어링에는 쾌적함을 만끽할 수 있다





터보엔진, RA06AVVT적용

반사신경과 운동신경을 강화시킨 파워유닛

새롭게 설계한 흡배기시스템 및 실린더 밸브

여기에 웍스만의 제어프로그램을 채용하여 터보랙은 억제하고 리스폰스는 끌어올렸다

또한 연소실온도는 낮추고 연소효율은 향상시켰으며,

노킹을 차단하여 강력한 토크를 실현하고 있다

 

SUZUKI GREEN technology

작은차, 큰미래

작은차에 차세대 신기술을 가득 담아 환경을 배려하며 편리하고 즐거운 차를 실현하였다

스즈키는 쾌적한 생활과 풍요로운 미래를 지속추구한다

 

IDLING STOP(5AGS사양)

eco-cool(5AGS사양)

경량화와 높은 안전성을 병립시킨 신경량 충돌흡수바디 (TECT)





강렬함을 추구하며 새롭게 개발한 트랜스미션

조작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숏스트록 5단 트랜스미션

 

신형 알토웍스의 제작컨셉 조작의 즐거움

별도제작한 미션

최적으로 설정한 숏스트록 기어비

엔진회전수를 상시유효한 파워밴드로 설정하여 1단에서 5단까지 거침없이 가속된다

체감피드백이 매우 우수하다

 




Body

웍스의 성능을 받쳐주는 바디쉘

기민한 서스펜션, 역동적인 핸들링, 높은 주행안정성을 보여주고 노면진동은 저감시켰다

 

강성과 경량을 고차원적으로 양립시킨 신개념 플랫폼

골격이 지느러미처럼 미끄러지는 플랫폼

얇으면서도 강성이 우수한 후판으로 제작하여 바디전체의 경량화에 기여

 

신경량 충격흡수바디[TECT]

스트럿 타워바를 시작으로 프런트범퍼멤버, 리어플로어 그로스멤버,

여기에 증강된 스폿용접으로 바디쉘의 강성을 높였다





서스펜션

KYB쇼바를 비롯한 다수의 전용튜닝으로 높은 접지력 및 응답성 실현

 

타이야//브레이크

스포츠주행에 적합한 고성능 타이어(POTENZA) & 알루미늄휠, 벤틸레이션 디스크브레이크

붉은 캘리퍼는 역동적인 주행을 암시해 준다

  



  


<안심주행을 위한 장비>

충돌방지용 레이더브레이크 (5AGS)

오발진 억제기능 (5AGS)

EMERGENCY STOP SIGNAL (5AGS)

ESP

DISCHARGE HEADLAMP

운전석 조수석 SRS 에어백

가변 FASTEN LIMITOR (안전벨트)

ISOFIX (유아용시트 고정앙카)

EBD적용 사륜ABS, 브레이크 어시스트(답력보조)

머리충격 저감구조 실내

보행자 상해경감 차체

이모빌라이져

도난방지 시스템 외


























출고 후 대한민국 티코와 우어니 한 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