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to Works(2017 Suzuki)

알토웍스 시트 5~6cm 낮춘 후기

9.11 일 출고 후 이제 50, 4,000km정도 탔습니다

출고 그대로 순정상태로 타겠습니다만,

딱 하나 건드리고 싶은 것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높은 운전자세였습니다

4반세기동안 땅바닥친화적인 티코에 익숙한 터라

웍스의 껑충한 차체, 게다가 높은 의자는 좀 생경했어요

9.11일 로드마인에서 출고를 마치고 서울시내를 빠져 나오는데

높은 운전자세 때문에 클러치도 공중에 붕 뜨게 되니 신호에 걸릴 때마다 사~알짝 긴장됩니다

초보운전자마냥 자꾸 움찔거리고 언덕에서는 뒤로 밀리기까지,

클러치유격이 광활허니 감 잡기가 쉽지 않았던 거죠

 

이틀 후 바닥매트를 까니깐 다행이도 유격이 확 줄어드는그만요

집나갔던 클러치감이 매트와 함께 돌아온거지요

아따 냐앙, 매트 한 장에 클러치조작이 이렇게 쉬워지다니...”

순간 용접봉이듯기 온몸 말초신경에서 불꽃이 튀는 느낌이랄까요,

그날밤 심히 행복해갖고 저의 전용 롸이딩 코오-, 이서면 황톳길을 몇 바퀴 돌아줬습니다

작것이 지가 무슨 오도바이여???’



저번주에는 이런저런 웍스용품을 검색허던 중 단박에 눈에 들어오는 두 가지가 있었으니

뒷좌석 가운데매트,

그리고 의자높이를 무려 5~6cm나 낮출 수 있는 아답타였습니다

아따 냐앙, 이것을 왜 인자사 봤디야...’

관세 때문에 운전석, 조수석을 각각 주문늫으니 일주일후 도착허는그만요

뒷좌석 가운데 매트부터 따악 깔고,

레카로용 아답타는 느을 찾는 센타에서 교체헙니다





저의 야매독해와 갱태사장님의 능숙헌 깔깔이로 아답타교체는 순조롭게 마무리되었습니다







기존아답타를 띠내니 공차중량이 대략 3~4kg는 감량되겠그만요

이 또한 소소한 기쁨이지요

 




교체전




운전석 교체후



무려 5~6cm나 낮아졌지요




,조수석 양쪽 다 교체 후



 


아따 냐앙 tall boy인디도 앉는 순간 푸우~욱 파 묻히는 느낌이 몹시 일품이그만요

게다가 무게중심까지 낮아지니 심리적으로도 더욱 안정이 되구요

사람도 결국 흙이 되어 바닥에 묻히잖아요

모든 자연은 흙이 되어 안정적으로 묻히게 됩니다




차고를 낮추는 건 차량 지오메트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찬찬히 연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릇 움직이는 것은 가벼워야 하는바 알토웍스는 진리이자 행복입니다^^